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30 23:20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독거노인에 '孝나눔 목욕쿠폰' 제공 신규사업

기사입력 2020-01-23 14:4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관내 노인복지관 3개소(덕양, 일산, 대화)와 고양시목욕협회(회장 조한동)가 지난 22독거노인 효()나눔 목욕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독거노인 목욕지원에 나선다.
 

 

독거노인 효()나눔 목욕서비스 사업은 노인특성상 탕목욕을 선호함에도 집에 욕조가 없어 목욕이 쉽지 않은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집근처 대중탕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목욕쿠폰을 지원하는 고양시의 신규사업이다.

 

시는 3개소 노인복지관을 통해 올해 총2천명의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목욕이용권을 지원할 예정으로, 고양시목욕협회는 독거노인 목욕지원을 위해 흔쾌히 최저단가 5천원에 협약해 현재 22개소 목욕업소가 참여하고 있다.

 

3개소 노인복지관에서는 독거노인에게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빠르면 28일부터 생활지원사를 통해 목욕서비스 이용권을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고양시목욕협회 조한동 회장은 고양시가 독거노인을 위해 생활공감 밀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욕협회가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보람 있고, 앞으로 참여 업체도 계속 추가 발굴하여 독거어르신들이 목욕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