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9 16:36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평화보건의료 및 일자리복지 사업보고회 열어

기사입력 2020-01-31 15:0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남북시대를 대비하고 고양시의 자족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평화의료 및 일자리복지관련 주요 사업보고회를 지난 30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김열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두원공과대학 박정규 학과장,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상공회의소 등 다양한 기관에서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보고회는 일자리복지남북보건의료협력의 두 가지 주제로 진행했다. 박정규 두원공과대학 교수가 고양시일자리통합교육플랫폼구축을 제안했는데 구인·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정보 및 교육 제공 4차 산업혁명 및 바이오 기술 교육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개발할 수 있는 지원 체계마련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유교육장 제공 등을 제시했다. 고양시, 관내 중소기업, 연구기관, 구직자, 소비자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선순환 구조의 일자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남북보건의료사업과 관련해 국립암센터 김열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고양평화의료센터(가칭) 개소 보건의료협력 관련 국내 및 해외 포럼 개최 접경지역 평화의료클러스터 구성 방안을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국제적 상황에 따라 급변하는 남북관계에도 보건의료협력분야는 인도적 차원에서 단계적으로 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으며 일자리 분야에 대해 사람에 대한 투자로 활력도시를 구현하고자 일자리 관련 심도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