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10 13:49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도시재생 일환 주교동에 철쭉 등 마을숲 조성

기사입력 2020-02-19 14:2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원당지역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참여형 마을숲가꾸기 사업을 완공함에 따라 오는 5월 덕양구 주교동에 가면 만개한 연분홍빛 철쭉과 단아하고 고고한 자태의 자작나무가 어우러진 봄의 장관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시는 잡목이 무성하고 효용성 낮은 마상근린공원의 사면 약 1,800에 철쭉과 자작나무, 사면안정화를 위한 회양목 등 약 36,000주를 식재했다. 또한 조명을 신설, 계단을 정비해 이용에 불편을 없앴다.

 

시 관계자는 마을과 접근성이 높은 곳에 주민이 원하는 풍경의 마을숲을 조성해 주민 일상에 소소한 쉼을 제공해줄 공간으로 만들어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시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지 원당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을 올해 완성하기 위해 18개 세부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안전마을조성사업, 쓰레기수거장소 개선사업, 주민참여형 마을숲가꾸기사업을 추진하며 주민설명회 3, 실시설계()에 관한 설문 2회 등을 실시해 주민의견을 충분히 담아내도록 했다. 또한, 흩어져있던 공유지를 활용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추진 속도를 높였다.

 

시는 완료된 세부사업 3개를 우수사례로 발전시켜 지역주민이 보다 가까이서 사업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원당지역 도시재생 사업에 가속을 붙여 고양 맞춤형 재생사업을 구현해 나아갈 계획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