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10 13:49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국지비원 교육생 240명 모집中

기사입력 2020-02-21 14:43 최종수정 2020-02-21 14: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유혜림)는 경제활동과 취업지원을 위한 국비지원 훈련으로, 멀티사무원MICE광고기획전문가마케팅 전문가무역실무자 등 상반기 12개 훈련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2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생을 모집하는 프로그램으로 멀티사무원양성 프로그램이 323일부터 626일까지 운영돼 회계, OA, 포토샵 통합과정으로 사무과정 전반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직업큐레이터 방과후 진로체험전문가327일부터 625일까지 운영돼 자유학기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강사를 양성한다.

 

또한 MICE광고기획전문가 프로그램은 330일부터 722일까지 진행,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등 광고편집 핵심 기술을 배우고 포트폴리오 제작 등 실무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고,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문가 프로그램은 46일부터 710일까지 운영, 빅데이터 트랜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분석 툴을 활용하여 사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NCS무역(수출입관리)실무자 프로그램은 511일부터 716일까지 운영, NCS기반의 무역(수출입) 분야 사무직 취업대비 실무교육 훈련을 하는 프로그램이며, 하반기에는 이커머스빅셀러창업과정온라인사업(아마존) 취창업자 양성과정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취창업과정 등 지역 특화된 전문 교육과정들이 개강할 예정이다.

 

국비지원 훈련은 면접과 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전문적인 직업상담, 취업알선,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지원 등 성공적인 취업연계 서비스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매년 상하반기별로 개강하는 국비 취업지원 교육훈련뿐만 아니라 수시 개강하는 고용노동부훈련사업과 취업지원 사업도 제공한다. 국비지원 전액무료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과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ITQ자격증대비, NCS사무행정입문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대비, 전산회계과정, 까페24쇼핑몰관리자양성과정 등)이 연간 수시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미취업자의 경제활동지원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 여성동아리육성 디딤돌사업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은 물론 신규인력 채용을 원하는 기업지원제도 또한 제공한다.

 

2020년 취업에 성공하기를 원하는 우수한 여성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하며 현재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와 모바일에서 접수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교육기획팀(031-912-8555)으로 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일산동구와 동남간호학원이 지난 20일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협력해 유기적인 일자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중·장년층 및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안전하고 검증된 맞춤형 일자리상담을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식에서 권지선 일산동구청장은 오늘의 협약 체결이 지속가능하고 실속 있는 일자리네트워크 구축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많은 기관들의 관심과 참여로 업무협력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져 사업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동남간호학원은 고양시 고용촉진훈련 위탁교육기관 지정, 보건복지부 교육훈련기관 지정평가 3년 인증기관 선정, 고용노동부 국비교육 3년 인증기관에 선정되는 등 20년 전통의 인정받는 고양시 최다 간호조무사 배출 기관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