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7 14:09

  • 뉴스 > 기관단체

고양꽃박람회, 가정 폐화분 수거해 공익적 재활용 추진

기사입력 2020-03-16 12:4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각 가정에서 폐기가 어려운 화분을 수거하여 공익적으로 재활용하는폐화분 수거 및 재활용 사업을 시작한다.
 

 

화분 수거는 4월부터 12월까지 덕양구는 짝수 월, 일산동·서구는 홀수 월에 각 지역별로 지정된 일자에 진행된다. 화분을 폐기하고 싶은 고양시 아파트 거주자는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지정한 장소에 수거일 전날까지 화분을 내놓으면 된다.

 

다량의 폐화분을 보유한 공공기관이나 일반 기업 등은 별도의 신청을 통해 수거를 진행할 계획이다. , 깨지거나 금이 간 손상된 화분이나 비닐, 플라스틱 포트는 수거 대상이 아니다.

 

모여진 폐화분은 원당화훼단지 내 육종연구소에서 세척 작업을 통해 독거노인 등 취약 계층 반려식물 지원사업, 다중이용시설 화훼 지원 사업, 꽃 소비 캠페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세척 작업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실버 인력을 선발하여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 및 수거 일자는 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화분수거 관련 문의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1031-908-7633).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