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7 15:26

  • 뉴스 > 정치뉴스

고양을 한준호, QR코드 마케팅 기반 이색 선거운동 '눈길'

기사입력 2020-03-18 18:12 최종수정 2020-03-18 18: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을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예비후보가 이색 마케팅으로 선거운동에 나섰다. 한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실이 있는 행신역 앞 사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의 눈길을 끄는 현수막이 그것이다.
 

 

일반적인 선거사무소 현수막은 얼굴과 기호를 알리고자 최대한 두 가지 요소를 넣기 위해 노력하기 마련인데, 한 예비후보는 가장 주목도가 높은 사거리 방향 대형 현수막에 4m 크기의 디자인 된 QR코드를 넣었다. 실제로 사용 가능한 이 QR코드는 휴대전화로 인식하면 한준호 예비후보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 재생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면 선거운동이 어려운 가운데, 한 예비후보의 이런 마케팅은 새로운 시도이기에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계자들 역시 이런 전례 없는 선거 마케팅은 젊은 후보만이 할 수 있는 행보라며 한준호 예비후보의 파격적인 행보에 고양 시민들의 관심이 커져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밖에도 본인의 이름을 활용한 슬로건 따뜻한준호씨한뜻하다라는 새로운 뜻을 담은 한마음고양, 한뜻한준호등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한준호 예비후보 선대위는 “QR코드뿐 아니라 시민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많이 모색하고 있다고 밝히고 단순히 아이디어에서 그치지 않고 실천하는 모습을 시민분들게 보여드리려고 한다며 앞으로 30여 일 남짓 남은 선거에서 새로운 모습의 운동을 예고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