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8 12:05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사회적경제 판매장 오픈

기사입력 2020-03-19 16:1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을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3층에서 317일부터 한 달간 운영한다. 시와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회장 이기훈)가 함께한 대형 유통망 진출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로서, 경기도 최초로 롯데마트 고양점과 롯데백화점 일산점에서 상설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 현대백화점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너뿐이야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 희망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제작한 봄맞이 신상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입점기업 다시시작은 암 극복 환우들의 사회 복귀를 돕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암 환우들에게 도움이 되는 천연재료를 사용한 수제비누 등을 제작하여 판매한다. 또한 매장 내 지역주민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가 예정되어 있어, 상품판매 뿐 아니라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양시·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디자인개발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금번 사업은 디자인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상품경쟁력 향상을 위해 제품 또는 시각(포장)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양시는 올해 9천만원(도비 29백만원 포함)의 예산을 편성하여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고양시 소재 제조업을 영위하는 지방세 완납 중소기업으로, 고양시 관내 8개 내외 기업에 총 개발금액의 70%범위 이내에서 제품디자인 개발은 14백만원, 시각(포장)디자인 개발은 7백만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27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지원사업 검색 후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031-259-6491,64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