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10 13:49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원흥역·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기사입력 2020-03-23 16:4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는 3호선 원흥역과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시설인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추가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2대로, 원흥역 3번 출구 옆 대합실과 내유동커뮤니티센터 외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민등록등·초본 및 지방세, 차량 관련 등 79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무인민원발급기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민원서류 발급을 받고자 하는 불특정 다수의 시민들과의 대면 접촉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적마스크 대리 구매 시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을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 편익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덕양구에서는 정부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전세금 대출보증 및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부터 경기도 주관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임차보증금 대출보증료 전액 및 대출 금리를 2%4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도민 임차보증금 25천만 원(2인 이상 가구는 3억 원)이하인 건축물대장 또는 건물등기부등본상 주택용도에 전세 또는 반전세(보증금 있는 월세)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 계약금을 지급한 무주택 세대구성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 소년소녀가정, 자립아동, 다문화가정,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노부모 부양가정, 북한이탈주민, 비주택 거주민, 경기도내 복지시설 퇴소자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 및 접수는 주민등록 상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수시로 진행 중이며, 필요서류인 사업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사본, 건물등기부등본,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해당 대상자 자격에 따라 추가 서류가 요구 될 수 있다.

 

사업관련 사항은 경기도 콜센터(국번없이 120)에 전화하거나 행정복지센터 복지 담당자와 상담하고, 대출 관련 사항은 거주 시·군의 NH농협은행 영업점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홈페이지(https://www.gg.go.kr/) 신청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