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9 17:10

  • 뉴스 > 사회정보

고양署,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 설치 '유사 박사방' 엄정대응

기사입력 2020-03-27 15:3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 고양경찰서는 디지털성범죄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7일 김선권 경찰서장을 단장으로 하는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설치했다.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은 수사실행, 수사지도·지원, 디지털 포렌식, 피해자 보호, 수사관 성인지 교육 담당 부서들로 구성하고 유관기관·단체들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연말까지 사이버성폭력 4대 유통망 특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그간 경찰은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왔다. 그러나 디지털 성범죄는 텔레그램 등 해외 SNS로 옮겨가 더욱 음성화·지능화되는 양상을 보였다.

 

특히 이번 텔레그램 박사방사건을 계기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국민의 우려와 분노에 깊이 공감하여 더 이상 디지털 성범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히 제거할 필요성을 느껴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창설, 디지털성범죄에 엄정 대응토록 하였다.

 

앞으로 고양경찰서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은 성착취물의 제작자, 유포자는 물론 가담·방조한 자 전원에 대해 모든 역량을 투입하여 철저히 수사하여 불법 행위자는 엄정하고 단호히 조치할 것이며, 아울러 여성들이 느끼는 고통과 절박한 심정을 헤아려,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피해 영상 유출 등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조치해 나갈 예정이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