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6-05 16:29

  • 뉴스 > 정치뉴스

고양시병 정의당 박수택 후보, 국회의원 선거 사퇴 발표

기사입력 2020-03-30 21:1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정의당 고양병 박수택 후보가 30일 국회의원 후보 사퇴문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사퇴문에서 21대 국회의원 총선에 고양시 병 선거구에서 정의당 후보로 출마한 박수택은 오늘 선거를 포기하고 물러난다저를 후보로 세워주신 정의당원과 지지해 주시는 유권자 여러분께 이해와 용서를 구한다고 했다.
 

 

이어 진보의 가치와 이념을 비롯해 사회의 다양한 가치를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어렵사리 도입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원내 양대 세력인 미래통합당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떳떳하지 못하게 꼼수로 위성 정당을 내세워 농락했고, 소수 정당이 펴고자 하는 한 줌의 기회와 꿈마저 거대 양당은 횡포로 짓밟았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지역에서도 거대 양당 후보들은 기후위기 의제를 도외시한 채 비현실적이고 무책임한 대형 토목 개발 위주의 공약을 남발하고 있으며, 지역의 시민사회 진영은 거대 양당 중심의 진영 논리로 갈리거나 대세론을 앞세워 노골적으로 소수 정당을 무시하는 행태를 드러내고 있다라며 저로서는 지난 2년의 정의당 가입 기간과 공직 후보 이력을 이유로 지역사회에서 따돌림을 당해왔다고 하소연 했다.

 

끝으로 정의당적의 국회의원 후보를 사퇴하고 자유로운 시민으로서 기후위기 시대에 필요한 활동을 할 것이며, 기후위기에 대응해야 할 정치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당장 미운 오리새끼 신세의 정의당이 아름다운 백조가 되어 하늘로 날아오를 날이 올 것임을 믿어달라고 지지를 부탁하고 사과했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