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5-30 13:57

  • 뉴스 > 고양뉴스

이재준 고양시장 GTX-A·대곡∼소사선 점검 현장방문

기사입력 2020-04-07 13:3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주요 현안사업인 철도사업 추진현황 점검을 위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킨텍스역 및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 한강횡단 현장을 지난 6일 방문해 지하굴착 현황을 확인하고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GTX A노선 고양시 구간은 20.26km로 평균 지하50m 이상 본선터널구간 공사를 위해 총 13개소 작업구(준공 후 환기구 이용)가 계획돼 있으며 이 중 9개소에 작업구 설치가 진행 중에 있다.

 

이날 방문한 킨텍스역 현장은 본선터널 구간 작업을 위한 작업구 개착이 한창 진행 중에 있었으며, 대곡소사선은 가장 난공사 구간인 한강하저터널 굴착(쉴드TBM)이 본격 진행돼 곧 한강하저구간 1/2지점을 통과하게 된다.

 

GTX A노선은 운정삼성 42.6km로 일산강남 20분대 진입을 가능하게 하며, 대곡소사선은 경기 서남부 방향 및 인천지역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고 고양시민들의 통행접근성을 한층 용이하게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준 시장은 “GTX A노선과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은 고양시의 주요 역점사업이자 맞춤형 교통 혁신 방안으로서 시민들도 두 개 노선의 조속한 개통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 관계자들에게 지난 12월 백석동 땅꺼짐 현상 등과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과정에서 지하수 계측과 현장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사고를 예방해 줄 것고양시민들의 기대가 큰 사업인 만큼 개통 지연으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정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