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6-05 16:29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삼송동, 살수차 가동 대형주택공사장 비산먼지 제거

기사입력 2020-05-12 17:0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지축동 주상복합건설(스칸센, 헤리엇) 인접 삼송로 일부 구간을 노면 살수차를 이용해 1년여 만에 청소에 나섰다. 지난 달 비산먼지 등에 따른 인근 주민들의 민원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진행된 주민대표들과 건설사 현장 대표간의 간담회 결과 노면 청소에 대한 방안이 마련된 바 있다.
 

 

삼송역에서 지축동으로 이어지는 삼송로 일부 구간은 삼송역스칸센오피스텔과 현대헤리엇아파트가 공사 중인 곳으로 불법 주차 차량들로 인해 노면 청소가 불가능한 상태였다.

 

이번 노면 청소 작업에서는 500여 미터 주차 구간을 3개 구역으로 나눠 매주 금요일 1구간 씩 주차를 막고 살수차를 이용해 물청소를 함으로써 동네로 유입되는 미세 먼지를 막는 방안이 처음으로 시행됐다. 이 방법은 작년에도 시행되어 주민들의 지지를 받았으나 새벽에 주차하는 차량들로 인해 갈등이 빚어지면서 단발성으로 끝마치게 된 바 있다.

 

동 관계자는 수년간 계속돼온 불법 주차와 비산 먼지 등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건설사와 관, 주민간의 지속적인 협조와 노력이 필요하다앞으로도 매주 노면 청소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지난 8일 서울행복담은치과의원(원장 박철우)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삼송동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삼송동에 위치한 서울행복담은치과의원은 ‘2019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에서 임플란트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캠페인인 우리 동네 좋은 치과 5가지 약속실천 및 월드비전의 '비전스토어'를 통한 국내 아동 지원 등 지속적인 선행과 친절한 진료로 지역주민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박철우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돼 소득 감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 지역주민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방상필 삼송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소외계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삼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발굴한 코로나19 피해 가구 및 저소득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