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3 18:43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자살예방센터, 번개탄 판매 개선 나선 '생명사랑 실천가게'

기사입력 2020-05-15 14:5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자살예방센터에서 관내 중·소형 슈퍼마켓과 함께 번개탄 판매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매자에게 사용 용도를 물어보고 번개탄을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등 번개탄 판매 방식을 변경한 사업으로 번개탄을 사용해 자살을 시도하는 사람을 조기발견 해 자살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관내 번개탄 판매업소 중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된 업소를 방문해 현판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자살 위기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락처가 기입된 번개탄 전용상자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살 위해 물건으로 지정된 번개탄을 판매자와 구매자가 올바르게 판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생명사랑실천가게 참여를 희망하는 번개탄 판매 업소는 고양시자살예방센터(031-927-9275)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 우울감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기분 다스리기 프로그램참여자를 19일까지 모집한다.

 

기분 다스리기 프로그램522일부터 612일까지 매주 금요일 1회씩 총 4회로 진행된다. 인지행동치료 이론을 바탕으로 내 기분 이해하기 우울 지수 알아보기 부정적인 생각의 습관 바로잡기 등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스스로 돌볼 수 있는 실천 기술들을 배울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부정적이거나 왜곡된 생각의 습관이 부적절한 감정과 행동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겪을 수 있다평소 우울감과 부정적인 생각으로 힘든 분이라면 마음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좋은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상생활, 가족관계, 사회적 관계, 생활습관 등 다양한 문제로 우울 및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만 19세 이상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 내선번호 403)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