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2 16:54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관광 스토리텔링 공모 및 '한강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의견 수렴

기사입력 2020-05-25 14: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돼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새롭게 전환시키고 고양시 곳곳에 담겨져 있는 관광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고양시 관광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양시 관광지에 대한 개인의 경험과 스토리를 엮은 수필, 기행문 등을 공모하며, 고양시 관광 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우수한 유·무형의 관광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고양시는 그간 관광정책 활성화를 위해 시티투어, 관광서포터즈, 한강하구 생태관광자원 개발 등 의욕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바, 이번 공모전은 고양시 관광산업발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11개의 작품을 선정해 대상 100만 원, 최우수 70만 원 등 총 49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접수는 76일부터 717일까지 이메일(jeemin0927@korea.kr)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21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사업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참석한 김포대학교 김국선 교수는 훌륭한 생태 자원을 훼손하지 않는 친환경적 디자인과 지속가능한 운영방안을 함께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지역문화생태연구소 윤주 소장은 고양시만의 지역 특색을 살려 차별화된 역사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 가야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이재준 고양시장은 관광과 환경을 대립구조로만 볼 것이 아니라 모두 함께 논의하고 소통해가는 과정을 거쳐 한강하구 관광벨트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강하구 생태, 역사 관광벨트 조성사업 타당성 및 설계는 지난 11월 착수보고회를 거쳐 20208월까지 진행되며, 준공은 202212월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