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8 15:50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한강 대덕생태공원 내 주차 공간 100면 조성

기사입력 2020-05-26 12:2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한강 대덕생태공원 내 환경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다목적 광장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국토교통부(서울지방국토관리청)와 협의를 거쳐 시비 35천만 원을 투입, 면적 6,700(2,020)에 주차 공간 100면을 조성해 고질적인 주·정차 문제를 해결했다.
 

 

평소에는 시민들이 광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자연 친화적인 잔디블록을 식재했으며 주변 여유 공간에는 볼거리 제공을 위해 메밀꽃 씨앗도 심었다.

 

다목적 광장 조성부지는 한강 대덕생태공원 내 유일한 일반친수지구로써 주변으로는 축구장, 족구장, 야구장, 자전거도로, 보행로, 용치전망대 등이 정비돼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으나 주차 공간이 협소해 그간 불법 주·정차 문제가 대두돼 왔다. 또한 오래 전부터 하천을 불법 점유해 드론 비행장으로 사용해 안전사고 발생 우려로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돼 온 곳이다.

 

이번 다목적 광장 조성사업 추진으로 현재 불법 사항은 모두 철거된 상태이며 주차난도 해소됨으로써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아울러 시는 대덕생태공원 내 자전거도로와 보행로에 휴게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2020년 경기도 선형공원 공모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총사업비 3억 원(도비 15천만 원, 시비 15천만 원)을 들여 약 1.5km구간(양측면)에 이팝나무와 메타세콰이어를 식재해 금년 10월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시 생태하천과장은 향후 창릉 3기 신도시 개발, 덕은도시개발지구 보행 육교 건립 예정 등의 요인에 따라 한강둔치를 찾는 시민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휴식 공간 등을 설치해 고양시 한강을 명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