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2 16:54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경찰서, 여성안심귀갓길 모니터링 '고양人 안심in 프로젝트' 실시

기사입력 2020-06-02 14: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61일부터 5일까지 고양안심in 프로젝트일환으로 일산서부 여성안심귀갓길 8곳과 여성안심구역 1곳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여성안심귀갓길과 여성안심구역에 대한 점검 및 모니터링을 통해 여성 불안 환경의 전반적인 위험 요소를 파악하고 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모니터링은 일산서부경찰서 생활안전계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에서 구성한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이 합동으로 실시한다.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여성안심귀갓길과 여성안심구역 내 가로등, 보안등, CCTV 등 기존에 설치돼 있는 방범시설물의 상태를 파악한 후 여성 불안 요인과 문제점 해결을 위해 필요한 사안들을 일산서부경찰서와 시에 건의할 계획이다.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정착을 위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시민 인식도 조사, 재난대피시설·공원·주차장·재래시장 성인지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고양시 정책모니터링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성평등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정책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