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18:36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中企 판로개척 기업 지원 및 고양 28청춘창업소 교육

기사입력 2020-06-08 14:2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오는 1022~24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3‘G-FAIR KOREA 2020’ 고양시관에 참가할 기업을 61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23회째를 맞는 ‘G-FAIR KOREA 2020’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KOTRA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중소기업 전문 무역 전시회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전문 세미나 및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리며 전문통역사와 동행한 해외 유력바이어와 국내 대기업유통업체 구매담당자가 참가기업 부스를 방문해 11 상담을 진행한다.

 

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전시회 기간 중 고양시관을 운영해 참가 기업에 제품을 전시판매할 기본 부스를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고양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는 중소기업(제조업체)으로 수출에 적합한 품목을 가진 기업을 선정해 39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 및 해당 서류를 기업지원과에 방문 또는 우편(이메일 제출 가능)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28청춘 창업소에서 시민 및 기업의 창업 역량 강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28청춘 창업소교육 프로그램은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필요한 기본 교육과 전문 심화 교육을 통해 입주기업 경쟁력 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스타트업 IR 피칭, 스마트 스토어 창업 과정, 설득력 있는 비즈니스 글쓰기, 크라우드 펀딩 등에 대한 원데이 클래스와 기업의 경영 진단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11 전문 멘토링 교육, 데모데이 등 시민 및 기업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기업 뿐만 아니라 고양시 거주자, 대학, 직장 등이 고양시에 소재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생 모집은 68일부터 19일까지로, 자세한 교육생 모집 공고 및 신청과 관련된 내용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www.gips.or.kr)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인 메인콘텐츠(www.maincontents.com)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인터넷신문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