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2 17:21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지축~오금상촌공원 0.8km 자전거도로 하반기 착수

기사입력 2020-06-09 13:2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자전거도로 사고위험지역 안전개선 공모사업 대상지로 고양시 지축동에서 양주로 연결되는 일영로(지방도 371호선)가 선정됨에 따라, 시는 LH에서 시행 중인 지축택지개발지구 종점에서부터 오금상촌공원까지 연장 0.8km의 자전거도로를 정비해 자전거 이용자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시는 국비 1.8억 원을 확보, 2020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한다. 국가 공모사업인 자전거도로 사고위험지역 안전개선 사업은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 분석시스템(TASS)자료 등의 기준에 따라 자전거 사고발생 다발지역의 안전시설 등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행정안전부 사업선정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한편, 고양시는 고양시의회, 고양교육지원청, ()한국사이버보안협회와 청소년 성범죄 예방 및 교육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와 3개 기관은 협약에 따라 성관련 아동청소년 사이버 범죄 예방 교육프로그램 무료 제공사이버상의 불법 성관련 사진영상 등의 콘텐츠 삭제 및 예방솔루션 무료 제공성범죄 예방 관련 교육 진행에 필요한 행정 지원 청소년 성범죄 예방 사업의 원할한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적 연계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