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8 15:17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삼송역 환승주차장 내 이중주차·쓰레기투기 근절 나서

기사입력 2020-07-17 13: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LH로부터 무상 임차해 무료로 개방중인 삼송역 환승주차장에 대한 상주 관리인력 배치 및 주차 관제 시스템을 설치를 통해 주차 질서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무료 개방에 앞서 시는 사전조치로 안전사고 위험 및 이중주차가 예상되는 곳에 탄력봉 설치, 차량동선 표시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중주차 및 쓰레기투기 금지 등 이용안내사항을 표시한 현수막을 게시해 시민들의 주차장 이용 협조를 구했다.

 

주차장 개방 후에는 고양도시관리공사와 협업을 통한 주기적인 근무자 순찰로 차량 통행에 불편을 주는 차량에 대해 계고장 부착 등의 조치를 취했으나, 일부 이용 시민의 불법이중주차 및 쓰레기 투기 행위가 줄어들지 않아 다수의 선량한 이용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에서는 주차질서를 바로잡고 쾌적한 주차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우선 만차 차단기를 설치해 차량출입을 통제하고 이중주차를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 중 CCTV 설치를 완료해 차량에 대한 쓰레기 투기와 지하철 출입구 인근 흡연 행위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의 대응과 고양 알바 6000을 활용한 관리 인력을 720일부터 배치해 불법주차 및 쓰레기 투기를 단속하고 주 2~3회 주기적인 청소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주차장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