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8 15:17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어린이박물관 , 메이커아카데미 무료교육생 20명 모집

기사입력 2020-07-21 13: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어린이박물관은 720일부터 813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인 2020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메이커 아카데미 2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메이커 아카데미 2기 프로젝트는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메이커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메이커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20명에게는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메이커 교육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매직에코와 함께 운영하며 메이커 기초 이해, 피지컬 컴퓨팅 IoT 메이커 교수법으로 구성돼 기초부터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메이커 아카데미 보조강사 활동 및 교육프로그램 메이커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오는 28일부터 세상 밖 놀이가 처음인 36개월 이하 어린이들을 위한 전시공간 아기산책을 새롭게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오픈 행사에서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첫 아이를 가진 엄마들의 특별한 자장가공연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엄마의 특별한 자장가 음원은 추후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 와글와글TV’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아기산책전시 공간은 감각을 주제로 영유아 부모 경험이 있는 건축가(신호섭, 신경미), 시각예술작가(허보리), 음악감독(안복진)이 참여했으며, 명지병원 소아재활센터장 이윤정 교수와 고양어린이박물관이 함께 어린이 놀이방법환경에 대한 공동연구를 통해 새롭게 시도된 어린이 공간으로 유관기관 및 부모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031-839-0300)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고양시는 3호선 지축역에 고양시 제7호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한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 자동화 도서관시스템으로,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이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및 인기도서로 구성된 500여권의 다양한 도서가 비치돼 있으며 고양시도서관회원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에 한해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시는 2016년 화정역을 시작으로 대화역, 고양시청, 일산역, 주엽역, 삼송역, 지축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스마트도서관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