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5 18:58

  • 뉴스 > 경기뉴스

道,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중장년 입문반도 마련'

기사입력 2020-07-24 15:5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다음달 12일 오전 11시까지 입문반 3·4기 교육생을 모집하며,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723일부터 910일까지 3개월 간 무료로 진행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진행된다. VOD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 병행으로 보다 집중도 높은 양방향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문반은 기수별 각 40명을 모집하며, 1개월 간 온라인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입문반 3기는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위한 특화반을 구성해 수준별 맞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문반 4기는 만 14세 이상 경기도민, 채널 보유 대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등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2018 경기 크리에이터 어워즈 대상 수상자이자 인기 크리에이터인 제이키아웃(JAYKEEOUT)이 참여하는 특강까지 마련돼 1인 크리에이터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보증금 10만원은 교육 70% 이상 참여 시 전액 환급한다. 또한 교육생은 교육기간 내 교육운영사 스튜디오 무료이용(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우수 수료생에게는 신입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운영사(아프리카TV)의 지원프로그램 제공, 크리에이터 소속계약 우선 선발 등 취업연계를 통해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작년 하반기부터 중장년층 문의가 급증하는 등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취업 연계뿐만 아니라 1인 크리에이터가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공고내용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 내 알림마당>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고라이브 아카데미 초급자 과정교육을 방송·영상,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시민,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723일부터 910일까지 3개월 간 무료로 진행한다.

 

고라이브 아카데미 초급자 과정은 콘텐츠 기획과 크로마키 촬영, 편집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1편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플랫폼의 이해, 채널 기획() 작성 및 피드백, 촬영, 연출 및 편집, 개별 콘텐츠 시사 등 실습 중심의 실무형 교육으로 총 816시간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방송 전문기업 및 전문 유튜브 촬영팀을 강사로 섭외해 참여자의 실무 능력 배양에 초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