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1 00:15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제4기 관광서포터즈 발대식 및 SC고양 이모티콘 무료배포

기사입력 2020-07-27 13:5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관광지를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한 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의 발대식을 지난 25일 일산동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 간 좌석 띄어앉기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관광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앞서 시는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지원자들 중 SNS 마케팅 능력, 관련 경험, 활동 계획 등을 기준으로 30명의 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들은 특히 블로그,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플루언서는 물론 여행작가, 문화관광해설사,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돼 있어 고양시 관광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내고, 관련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기 고양 관광서포터즈의 활동과 앞으로 펼쳐질 제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의 활약은 고양시의 관광 커뮤니티인 고양 관광스토리창고’(https://cafe.naver.com/goyangsupporters)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시는 오는 730일 오후 2시부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 강이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 2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검색창에 고양시를 입력, 채널 접속 후 채널 추가를 누르면 된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이후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건이’,‘강이이모티콘은 고양시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를 모티브로 제작한 남녀 캐릭터이다. ‘건이강이의 앙증맞은 표정이 담긴 ‘Thank you’, ‘축하’, ‘건강이 최고!’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16개 표현과 상황으로 디자인했다.

 

‘SC(Sporting Club) Goyang’은 고양시가 2017년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스포츠브랜드로,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민’, ‘스포츠도시 고양을 의미하며, 시는 엠블럼과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공모전 개최, 브랜드상품관 운영 등 관내 우수기업 및 상품 발굴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