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4 20:57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삼송과 지축지구 연결 '창릉천 자전거도로' 개설

기사입력 2020-07-27 13:5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지방하천 창릉천의 삼송지구와 지축지구를 연결하는 창릉천(덕수교지축교 )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을 추진한다. 창릉천은 덕양구 효자동에서 발원해 현천동에서 한강으로 합류하는 지방하천이다.
 

 

총 예산 10억 원(전액 도비)을 투입해 20208월부터 본 구간의 단절된 2.2km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연결사업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하천점용허가를 받아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사가 완공되면 고양시 한강수계 대덕생태공원에서부터 지축지구까지 약 16km의 고양시 지방하천 자전거도로가 연결돼 향후 창릉천을 애용하는 고양시민들과 인근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연 하천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둔치를 활용한 명품 자전거전용도로 개설로 고양시 천혜의 자원인 창릉천~오금천~공릉천으로 이어지는 자전거도로와 연계해 남북동서 사통팔달 하는 안전하고 편안한 자전거 도로망이 구축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한강에서 이어지는 창릉천 자전거도로가 약 2.2km 연장됨에 따라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고양시의 아름다운 하천 풍경이 더해져 생태와 환경이 결합된 레저시설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