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2 22:18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농가에 드론 활용 친환경 벼 병해충 공동방제

기사입력 2020-07-29 14: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관내 700여 농가가 전체 논에서 재배하는 벼에 대하여 친환경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실시한다. 시는 지난 22일부터 공동방제를 시작해 8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동방제는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제로 기존 광역방제기를 대체하여 소음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함과 농촌의 부족한 노동력 문제를 해소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까지 공동방제로 일반농약을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시비 51천만원을 투입해 고양시 733ha의 전체 논에 친환경 약제(살균살충영양제)와 방제비를 지원한다.
 

 

친환경 약제는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 확대와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시행에 따른 농약 비산으로 인한 주변 작물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도입됐다.

 

송포농협 임용식 조합장은 한반도 최초의 쌀인 고양 가와지 쌀을 재배하는 고양시의 전체 벼를 대상으로 고양시와 관내 농협이 협력해서 친환경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할 수 있었다조합원 중에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많으신데 시와 농협에서 공동방제를 무상으로 실시해주니 큰 힘이 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람 있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