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8 01:37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의회, 임시회 앞두고 조례 및 추경 사전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0-09-04 17:2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가 시간적 제한이 있는 임시회를 보완하기 위해 오는 14일 열리는 제247회 임시회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안건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사전설명회는 15일 이내의 급박한 기간 안에 이루어지는 임시회에서 각 안건을 심도 있게 다루기 어렵다는 점과 코로나19 관련하여 예산이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신중하게 안건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하여 실시하게 되었다고 의회는 밝혔다.

 

사전설명회에 대해 집행부에서는 미리 의회의 의견을 듣고 상호 교감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로 보고 환영한다는 입장이다. 고양시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사전설명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4일 열린 건설교통위원회 사전설명회는 커로나19 긴급조치로 영업 중단된 고위험시설 업종 휴업지원금 지급을 위한 고양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지원 조례 일부개정안을 비롯하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안 안전취약 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과 마을버스 재정지원 예산안 학교 주차시설 개방사업 예산안 등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며 조례 및 예산안에 대한 충분한 교감을 나눴다.

 

또 지난 2일 열린 문화복지위원회 설명회에서는 위원회 소관 집행부 부서장 등이 참석해 관광지 방역 개선지원 사업 고양시민 기초생활지원사업 긴급복지 한시보조인력 지원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등 주요사업의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과 민간위탁 동의안, 조례개정안을 설명했다. 기획행정위원회와 환경경제위원회 소관 안건에 관하여도 사전설명회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의회는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됨에 따라 관련 안건의 시급한 처리가 중요해진 만큼 원활한 조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생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예산 및 관련 정책의 신속한 집행에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