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8 01:37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서 일자리·기후환경분야 최우수상

기사입력 2020-09-11 14:3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2020년 제11회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및 고용개선과 기후환경분야에서 최우수상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20’에서 동네의원 치매조기검진 전산시스템인 멘티실버가 인터넷에코어워드 공공서비스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기연구원이 공동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기초단체장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일자리 및 고용개선 소득격차 해소 초고령화 대응 기후환경 안전자치 지역문화 활성화 소식지·방송 등 7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고양시는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에서 국가와 도시의 기반이 되는 청년 일자리를 최우선으로 인식하고 청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한 고양 청년희망정책벨트 + 고양 청년희망지대를 우수사례로 발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후환경 정책분야에서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파리기후변화협약을 준수하는 환경정책으로, 시 자체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설정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92개 세부사업을 추진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건물·수송·폐기물·농축산·토지·대응기반 등 전 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온실가스 감축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이행점검을 통하여 정책의 지속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기후변화대응 정책의 모범사례로 평가받았다.
 

 

또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 2020’에서 동네의원 치매조기검진 전산시스템인 멘티실버가 인터넷에코어워드 공공서비스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시의 동네의원과 함께하는 치매조기검진사업은 만 70세 이상 어르신이 동네의원에서 치매조기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검진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는 이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카이아이 컴퍼니의 조달청 기술혁신제품인 건강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하고 고양시 의사회 의견을 반영해 멘티실버 시스템을 개발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