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9 16:48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비대면 건강 상담서비스 및 농업기초 기술교육 운영

기사입력 2020-10-12 14:2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에서 오늘(12)부터 가좌! 닥터김과 함께하는 건강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올바르지 못한 정보가 빠르게 증가해 지역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가좌보건지소 카카오톡 채널, 전화, 이메일을 통해 건강 관련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매주 금요일 가좌보건지소 의사의 맞춤형 건강상담을 답으로 받을 수 있다. 건강상담은 카카오톡 1:1 채팅 또는 전화 상담으로 이루어지며 일산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건강상담 내용은 건강검진 결과 관련 상담 만성질환 예방요령 내과 관련 건강상담 환절기 건강관리법 코로나19 예방요령 등 건강관련 궁금사항에 대한 질문이 가능하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건강관리 방식이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바뀌면서 시민들의 건강에 관심도가 증가해 이와 같은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코로나19의 장기화로 보건소 또는 병원방문이 어려워진 요즘 비대면 건강상담 서비스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13일부터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온라인 농업기초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농업기초 기술교육은 작목별 재배 기초기술과 환경관리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한다. 2주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5회차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하며 교육 작목은 마늘, 양파, , 배추, 시금치, 쪽파 등이다.

 

특히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원격교육 방식으로 교육생들은 댓글창을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강사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기초농업 교육에 관심이 많은 고양 시민이나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분야별 30명씩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다. 접수는 신청 분야와 성명,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bjwoo@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기초교육은 기초영농기술을 전수하고 농업현장에서 직면하는 농업인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현장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 앞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 및 자세한 일정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1-8075-4286, 4287)으로 문의하거나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yang.go.kr/ag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