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0 15:36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도서관, 메이커&북 페스티벌 및 그림책 글쓰기 운영

기사입력 2020-11-02 14:0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대화도서관에서 오는 14온라인 메이커&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즐거운 메이커 문화의 장을 조성하고 메이커 문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해 처음 시작된 메이커&북 페스티벌이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메이커&북 페스티벌은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책과 관련된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동화 속 소품(캐릭터) 모형 만들기 책 속으로 떠나는 모험VR 내가 만드는 동화코딩 팝업북만들기 만화로 만들어 보는 동화이야기 건강프로그램 등이 있다.

 

행사는 11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오전 10시에 온라인 집결을 통해 코로나 극복프로젝트 서로위로챌린지로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한다. 이후에는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하며 학생 및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이달 2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가능하다.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100명 선착순 마감이다. 행사일 14일 오전10시 온라인 개막식에 참석하고 체험프로그램 2개 이상 참여자에게 대화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키트도 제공된다.

 

또한 고양시 화정도서관에서는 비대면으로 진행해온 온라인 글쓰기 강좌에 이어 이달 17일부터 도전! 그림책 글쓰기강좌를 시작한다. ‘도전 그림책 글쓰기은 수강생들이 이야기에 맞는 캐릭터와 글&그림의 구성 방법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작품 합평 과정을 통해 나만의 그림책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는 1117일부터 1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열린다. 진행은 그림책 글자가 사라진다면의 공동 저자인 윤아해 작가가 맡는다.

 

운영방식은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한 실시간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강의시간 종료 후 다시보기는 불가능하다. 신청은 1110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문화행사 코너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수강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와 SNS(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화정도서관(031-8075-9202)으로 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