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5 23:53

  • 뉴스 > 기관단체

일산·고양소방서,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및 화재예방 활동

기사입력 2020-11-09 15:5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소방서가 9일 소방의 날을 맞이하여 3층 대회의실에서 58주년 소방의 날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58주년을 맞이한 소방의 날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힘써온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소방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119일으로 지정해 기념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1,2부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소규모 인원만을 편성해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공무직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였다. 행사진행은 그 간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애써왔던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공무직원, 민간인 등을 대상으로 표창수여, 소방서장의 축사 등으로 이어졌다.

 

박용호 일산소방서장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역할을 다해주고 예방활동에 힘써준 소방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소방서는 9일 오전 덕양구 능곡 전통시장에서 불조심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다가오는 겨울철을 대비해 매년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캠페인, 소방안전교육, 산불예방 등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시장번영회 직원들과 함께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은 대피 먼저라는 슬로건으로 시민과 함께 공유·소통하는 화재 예방 환경 조성을 목표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차 길 터주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 산불예방, 전통시장 상인 등 화재예방 교육 등이다.

 

능곡119안전센터장(소방경 박광진)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대비해 시민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안전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들도 화재 경각심을 가져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