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7 21:59

  • 뉴스 > 스포츠/체육

고양시 보건소, 생활 속 건강습관 '건강계단' 4곳 조성

기사입력 2020-11-11 12:5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보건소는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일산동구 4개소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걷기는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실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일상 속 운동이다.
 

 

이에 고양시는 지난 10월부터 걷기 장려를 목적으로 아람누리 앞 보도육교 롯데백화점 앞 보도육교 정발산 등산로 입구 식사동 행정복지센터 등 4개소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운동의 첫걸음인 걷기와 건강생활 실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4개소 건강계단은 각각의 컨셉을 살려 제작됐다. 정발산 등산로 입구 건강계단은 숲길 풍경’, 아람누리 앞 보도육교는 명화를 그려 시민들이 즐겁게 계단을 오를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준다.

 

또한 식사동행정복지센터에는 1층부터 4층까지 운동·비만·금연·절주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건강정보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한다.
 

 

고양시 보건소관계자는 계단 오르기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매우 효과적이며, 걷는 것보다 더 좋은 운동은 없다건강계단을 활용해 가족들이 함께 걷기운동을 하면서 건강도 증진하고 행복한 가을 일상을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시민참여 온라인 캠페인 건강음주 N행시 짓기를 진행한다.

 

연말연시 음주사고를 예방하고자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 예방의 달’(매년 11)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음주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음주 실천 문화를 확대하고자 마련된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N행시 짓기이벤트를 결합한 이번 건강음주 N행시 짓기캠페인은,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줄임말 고중센’, ‘중독’, ‘건강음주’, ‘절주’, ‘단주5단어를 이용해 시민들이 직접 N행시를 만들면서 자신의 음주 습관에 대해 점검하고 절주·단주를 실천하도록 돕는다.
 

 

또한 고양시중독관리통합센터는 시민들이 만든 N행시 중 음주폐해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응모작은 카드뉴스로 제작해 알코올중독예방사업 홍보에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건강음주 N행시 짓기캠페인은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oyang_addiction/)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N행시를 남기면 되는데, 반드시 제시한 5단어 중 하나를 골라 건강음주와 관련한 주제로 N행시를 만들어야 한다.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N행시 짓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선물로 전달한다. 추첨 결과는 127일 인스타그램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건강음주 N행시 짓기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31-932-7071)로 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