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5 23:53

  • 뉴스 > 정치뉴스

전국 지자체 순회 경문협 임종석, 고양시와 '남북 도시 교류협력' 협약

기사입력 2020-11-12 14:38 최종수정 2020-11-12 14: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대권 잠룡으로 분류되는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남과 북의 도시를 매칭하는 남북 도시 교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최근 전국을 순회하며 기초단체장들을 만나고 있는 가운데, 12일에는 고양시를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이하 경문협)은 지난 7월 남과 북의 도시 30쌍의 결연을 맺는 남북 도시 교류 사업을 시작했는데, 최근 경기 수원·화성·광명, 강원, 전남, 광주, 대구 등을 순회하고 고양·포천·안산시 등의 방문이 예정되어 있었다.

 

10일 오전 고양시를 방문한 경문협은 고양시와의 협약식에서 남북 공동 번영과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북측 도시와의 결연 및 교류협력 사업을 빠른 시일 내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고양시는 지자체 특성에 맞는 독자적 협력 사업을 제안하고, 경문협은 고양시와 북측 도시 간 협력사업 성사를 위해 북측과 신뢰 있는 교류 창구를 확보하기로 했다.
 

 

임종석 이사장은 앞으로 지자체가 남북협력의 중심이 되어 준다면 국제정세의 변화와 상관없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남북협력이 가능할 것이며, 지자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해 남북 간 신뢰를 쌓아 가면 남북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스스로 풀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남북관계 경색국면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기초지자체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양시는 접경지역 대도시로서 북측 도시와의 본격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친문의 적자로 불리는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으로 2심에서도 유죄 판결을 받으면서 더불어민주당의 불확실한 대선구도 속 임종석 이사장의 행보에 정치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시민
    2020- 11- 13 삭제

    세상이 왜이래 ~미쳐돌아간다 잠룡 퉤~ 도룡용이나 미꾸라지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