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7 21:59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반려동물 관련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시범 운영

기사입력 2020-11-13 13:3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농업기술센터는 반려동물 분야의 뉴딜일자리 창출을 위한 반려동물 문화교실-전문 교육과정을 시범 운영한다. 이번 전문 교육과정은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관련 시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까지 연결시킨 새로운 사업이다.
 

 

그동안 진행된 반려동물 문화교실, 반려견과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과 공동생활 공간에서 일어나는 반려견 관련 갈등을 완화할 수 있는 해결법을 제시하고 연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개설하는 전문 교육과정은 최근 수요가 급증한 반려동물 분야의 유망 일자리인 애견훈련사 및 펫시터 진출을 위한 기초 과정에 해당하며 반려견에 대한 심층적 이해 준전문가 수준의 훈련 일자리 창출 기회 제공 등이 목표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전문 교육과정반려견 전문 훈련교실멍냥이를 부탁해2개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달 23() 훈련교실 1기를 시작으로 1211일까지 집중 운영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반려동물 창업 및 스타트업 지원, 반려동물 매개치료사 양성, 시니어와 여성을 위한 펫시터 양성 등 반려동물 전문 일자리 교육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전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산유통과 동물보호팀(031-8075-46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