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0 14:36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립소나무어린이집, 첫 출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서 대상

기사입력 2020-11-24 15:1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소재 고양시립소나무어린이집이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서 주관하는 소방동요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에 열린 제3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비대면으로 개최되었으며 각 지역의 44개 팀이 출전해 소방동요 실력을 겨뤘다.
 

 

합창 분야로 출전한 고양시립소나무어린이집은해결사 119’를 합창했으며 그에 맞는 적절한 소품을 활용하는 등 높은 기량을 선보이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멜로디가 빠르고 고음 부분이 많은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음정과 절제된 율동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린이들을 지도한 김미선 주임 교사와 김진경·우재희·정민주 교사는 첫 출전에 대상을 받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아이들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아 다같이 즐긴다는 마음으로 연습을 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고양소방서 이경호 서장은 어린이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진심을 담아 노래하는 것을 보는것은 해마다 느끼는 우리들의 큰 행복이라며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으로 오랫동안 기억되기를 바라며 대상을 받은 고양시립소나무어린이집과 자문을 도운 우리 직원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한다는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소방서는 오는 1131일까지 약 한달 간 롯데백화점 일산점 지하 샤롯데광장에서 소방안전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을 위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지키는 소방관들의 재난현장 및 훈련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 작품 10여점이 전시됐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