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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개발행위허가 등 복합민원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 시범운영

기사입력 2020-11-27 14:30 최종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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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다음 달부터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시범운영한다. 그동안은 개발행위 허가 등 관계 부서의 법률 검토 및 종합적인 의견이 필요한 복합민원 인허가 협의의 경우 서면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처리를 해왔다.
 

 

그러나 앞으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를 실시하게 되면 심의부서에서는 종이서류 없이 실시간으로 심의하고 민원인은 심의과정 및 진행상태를 온라인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복합민원 인허가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관리 기능활용 교육을 지난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시범운영에 앞서 온라인 심의과정 및 시스템 사용방법 관련 교육을 위해 마련됐으며, 복합민원 처리 담당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양시는 오는 12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친 후, 내년부터 주요 복합민원에 대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추후 대상 민원을 점차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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