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2-27 16:38

  • 뉴스 > 문화/관광

고양시, 영화창작 공간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조성 대상지로 선정

기사입력 2020-12-01 16:5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시나리오 작가 창작공간 조성을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한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대상지로 고양시를 선정했다. 시나리오 작가 및 창작공간 설계·운영 등 5인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그리고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심사를 통해 선정에 이르렀다.
 

 

고양시는 이번 공모에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일산방송컴플렉스 관련 시설의 일부 공간을 대상지로 신청했다. 이에 따라 도는 공간조성비, 창작활동비 등 예산과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고양시는 시설 운영관리와 프로그램 보조인력 배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 스토리 작가 하우스 운영사업은 시나리오 작가들의 창작환경 개선과 우수 시나리오 발굴 및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나리오 단계뿐만 아니라 실제 영화제작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단계의 지원사업과도 연계될 예정이다.
 

 

집필공간과 회의실 등 시나리오 창작공간 조성을 위한 리모델링 등을 거쳐 도민 시나리오 작가를 공모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완성작 소요기간을 고려해 약 6개월 1기수 기준, 10명 내외의 작가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 작가에게는 개인 집필공간 제공과 창작활동비, 전문가 강의 및 작품 지도 프로그램 등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주민 대상으로 영화해설 및 감상 등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