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2-27 16:38

  • 뉴스 > 구청뉴스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연탄' 및 행주동 주민자치위 장학금 전달

기사입력 2020-12-16 13:5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관산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회장 이재은)으로부터 연탄 1000장을 후원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기부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관산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3가구에 직접 연탄(1000)을 전달했다. 이재은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둔화된 경제가 어서 빨리 제자리를 찾아, 어렵고 힘든 곳에 더 많은 손길이 닿았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운현 관산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연탄을 기부해 주신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양벽제라이온스클럽(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2001년에 결성돼 현재까지 고양동, 관산동, 고봉동 지역에 있는 어려운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장애인시설 위생용품 기부, 고봉동 LED교체, 연탄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34명의 회원 모두가 힘을 합해 봉사에 힘쓰고 있으며, 서로 돕는다는 행위에 무엇보다 큰 가치를 두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 행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정임)에서 저소득 학생들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8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행주동장과 주민자치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후원받은 장학금 80만 원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관내 저소득 초등·중학생 8명의 개인별 계좌 입금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임 행주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 특히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 대한 응원이 더욱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밝혔다.

 

행주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그간 상반기 70만 원의 장학금 전달과 함께 독거노인을 위한 마스크 1,800매 기부 및 캠페인’, ‘능곡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벽화 거리 조성’, 마을신문 꿈꾸는 행주편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