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환경축제’를 진행한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매년 ‘교육을 통한 지역주민의 친환경 생활습관 실천 향상’을 위한 환경교육과 환경보호에 대한 각 종 정보 제공은 물론 체험 부스 운영, 각 종 환경관련 공모전 진행 등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의 환경대축제를 진행해 왔다.
이와 관련하여 2020년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해 왔고,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환경대축제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기획한 올해 환경축제에서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정보 제공 ▲똑 소리 나는 아이스 팩 활용법 ▲처치곤란 아이스 팩 지구 지키며 버리는 방법 ▲병든 지구를 살리는 지역주민 행동요령 으로 구성하였으며, 지역주민 참여 이벤트 코너 ▲환경과 건강을 위해하는 GMO로 만든 카놀라유 수거 이벤트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인증샷 동참하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는 이벤트별 선착순 50명에게 KF94 마스크 2매를 증정하며, 수거된 카놀라유는 환경과 인체를 보호하는 친환경EM세안제로 제작하여 2021년 환경대축제 때 지역주민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환경오염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이며, 오늘 지금! 나부터! 실천해주기를 당부하며 이번 온라인 환경축제에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환경축제 및 환경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복지관 홈페이지 행신이야기(www.gdhwelfare.or.kr) 게시판을 참고하기 바라며, 문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복지교육부 평생교육과(031-839-60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