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7 00:32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3급 실장 1명· 4급 국장 6명 승진자 발표 '4급이상 전보인사도 실시'

기사입력 2021-01-04 18:0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14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4급 이상 승진자 7명과 6급 이하 근속승진자 19명을 결정했다. 시는 오는 118일로 예정된 상반기 정기인사에 앞서 실··소장 결원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실··소장 전보 인사를 15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명예퇴직으로 공석이 된 기획조정실장에는 명재성 일산서구청장(지방부이사관 승진), 자치행정국장에는 이영주 회계과장(지방서기관 승진)이 임용되었다.

 

도시균형개발국장에는 황봉연 백석2동장이, 푸른도시사업소장에는 서중배 공원관리과장이, 상하수도사업소장에는 최충락 토지정보과장이,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송요찬 도로정책과장(이상 지방기술서기관 승진), 도서관센터소장은 김훈태 상하수도사업소장이, 일산서구청장에는 이재혁 기후환경국장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한 정윤식 평화미래정책관은 1월말 4급 장기교육(지방자치인재개발원) 대상자로 파견 예정이다.
 

 

 

이번 실··소장 인사에 대해 시는 민선74번의 정기인사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역시 일 한만큼 보상받는 성과 중심의 승진인사원칙이 잘 반영되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영주 자치행정국장의 승진은 이재준 시장의 복심으로 남은 민선7기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고, 황봉연 도시균형개발국장의 경우는 지지부진한 요진와이시티 기부채납 미이행건의 해결 및 원당4구역을 포함한 뉴타운사업에 있어 전문가로서의 해법 찾기에 적임자라는 외부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 특례시 지정, 창릉신도시·일산테크노밸리 조성 등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변화는 고양시 공직자들의 땀방울에서 시작한다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은 승진이라는 합당한 보상으로 사기를 높이고, 공직자의 노력이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정한 인사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덕양구민
    2021- 01- 05 삭제

    고양고(구 고양종고)가 명문이지요

  • 민초
    2021- 01- 04 삭제

    고양시 인사는 망사 특정학교의 잔치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