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7 00:32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LPG 화물차 신차구입 및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기사입력 2021-01-11 15:4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생계형 노후 경유차의 도심지 인구 밀집지역 운행으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경유차를 폐차한 후 LPG 1톤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 또는 기관에게 1대당 400만원씩 총 270대를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현재 자동차등록증에 기재된 사용 본거지가 고양시인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톤 화물차를 신규로 구입하는 개인 및 기관이다. 조기폐차 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를 폐차한 경우는 우선적으로 지원된다.

 

또한 차량 공급 지연문제 등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폐차말소 또는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저공해 조치(매연저감장치 부착)를 이미 한 차량의 경우에는 의무운행기간(2)이 경과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이달 11()부터 시작해, 대당 400만원 정액 지원으로 270대에 한해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하다. 제출 서류를 구비해 고양시청 기후대기과 대기대응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고양시는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달 11()부터 접수 순서로 총 70대를 선정해 1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어린이통학버스의 신고필증 주소지가 고양시로 등록된 경유자동차 또는 노후 LPG차를 폐차한 후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다. 9~15인승 소형 승합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가 해당되며, 공동 소유자도 1인이 조건을 만족하면 대상이 된다.

 

특히 올해는 특례조항이 신설돼, 2021년 말까지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기 위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전 2개월 이내에 폐차 말소 또는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을 한다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이달 11()부터 시작하며, 지원요건에 맞는 70대를 선정해 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정액 지원한다. 접수순으로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예산 소진 시 마감이다.

 

신청 서류 및 대상 확인 등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서류를 준비해 고양시청 기후대기과 대기대응팀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 기후대기과 대기대응팀(031-8075-2712)으로 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