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 제251회 임시회가 15일 본회의를 끝으로 4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시정운영 전반에 관해 업무보고를 받고 5분 자유발언, 집행부 제출 및 의원발의 조례안 등을 처리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의 ‘2021년도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 기획행정위원회 ‘고양시 신청사 건립기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환경경제위원회 ‘고양시 착한 임대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2건, 건설교통위원회는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고양도시관리공사 현금출자 동의안’ 등 3건을 의결했다.
특히 지난해 말 고양시 조직개편안(案) 통과로 15개 부처가 신설됨에 따라 △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에 ‘청년담당관, 세계태권도대회추진단, 세무1과, 세무2과’를, △환경경제위원회 소관에 ‘녹색도시담당관, 청소농정과’를, △건설교통위원회 소관에 ‘신청사건립단, 건축물관리과’를 추가하는 한편, △문화복지위원회 소관의 ‘문화유산관광과’를 ‘관광과’로 정비하는 내용의 ‘고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정안’이 본회의 의원표결 끝에 통과됐다.
또한 이날 고양시장으로부터 제출된 ‘2021년~2015년 중기기본인력 운용계획 보고의 건’과 ‘고양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재의요구의 건)’을 처리했다.
한편, 다음에 있을 고양시의회 제252회 임시회는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6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시정질문과 안건 처리,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