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2-27 16:38

  • 뉴스 > 미담사례

고양소방서, 화재현장서 인명피해 막은 소방관 준비생에 표창 수여

기사입력 2021-01-22 16:1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경기 고양소방서는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화재에서 침착하게 행동하여 인명피해를 막은‘20대 소방공무원 준비생에게 가정을 방문해 화재유공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이날 화재진압 시 유독가스를 마시고 얼굴이 검게 그을린 권유호씨의 선행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한준호(고양을), 오영환 (의정부갑) 국회의원 및 김광진 청와대 청년비서관도 함께하여 격려의 말과 대통령 손목시계를 선물로 증정했다.

 

화재는 지난 20일 오후 5시경에 발생했으며 불이야!’라는 소리를 듣고 곧바로 화재 현장으로 달려간 권유호(21)씨는 옆집과 아랫집 주민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킨 뒤 평소 공부했던 대로 침착하게 젖은 수건으로 코를 막고 옥내소화전을 사용하여 바가지에 물을 받아 자체진화를 시도했다.

 

불이 난 아파트는 동별로 100가구씩 거주하는 1000가구 규모의 대단위 단지로, 초기 진화가 제때 이뤄지지 못했으면 큰 피해로 이어질 뻔한 상황이었다.

 

화재진압에 일조한 권씨는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한 공부를 하고 있어서 초기 진화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기에 배운대로 소화전을 이용해 불을 껐다같은 아파트 거주민들이 무사히 대피할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이라고 전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