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대화노인복지관, 온라인 평생교육 전용 '배움터' 사이트 구축

기사입력 2021-01-29 18:1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오는 21일 선배시민(어르신)을 위한 온라인 교육 사이트 온라인 대화선배시민 배움터(senior-edu.net)’를 오픈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복지관 평생교육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교육 전용 사이트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 접수, 수강, 온라인 모임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구축했는데, 선배시민의 온라인 평생교육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한 것은 최초이다.

 

온라인 대화선배시민 배움터21일 오픈을 시작으로 체험단을 모집하여 특별강좌를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홈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후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가는 3월에는 아코디언 외 16개의 취미여가 및 학습강좌 등 정규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4월에는 한글·한문서예, 종이접기, 댄스 강좌도 추가적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대화노인복지관 최윤정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어르신들의 활동이 제한되면서 무기력, 우울감 증가 등 건강악화가 우려되고 있다비대면 시대에서 평생교육 전용 사이트를 통하여 선배시민의 온라인 활동반경을 넓히고 다양한 학습 및 여가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외에도 선배시민 배움터 미디어 봉사단을 모집하여 영상 기기 및 제작 교육, 온라인 강좌 녹화, 영상 편집을 진행한다. 이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복지관 유선문의 또는 VMS, 1365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대화선배시민 배움터홈페이지(senior-edu.net)를 참조하고 문의(031-917-1352)도 받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