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2 17:13

  • 뉴스 > 미담사례

고양시일산복지관·대화노인복지관, 설맞이 생활안전키트 전달 및 마을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1-02-10 17:16 최종수정 2021-02-16 13: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설 명절은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소원을 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갖었다.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8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됨에 따라 직원들이 직접 선물을 포장한 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 150가정에 방문하여 생활안전키트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다함봉사단, 희망브릿지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는데,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일산시장에서 생활안전키트방역용품(KF94 마스크, 손세정제 등), 방한용품(수면양말), 식료품(, , 과일 등)을 구성하여 전달했다.

 

설 선물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이렇게 챙겨주니 너무 고맙고 덕분에 설을 든든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9일 설맞이 마을행사로 지역주민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소원을 이루어 드리겠소’, 지역 내 이웃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기부하는 따뜻한 정을 나누소&대화와 함께 따뜻하소’, 그리고 “FM대화:소소한 라디오를 진행했다.
 

 

소원을 이루어 드리겠소는 지역주민이 소원판에 소원을 작성하고, 카톡으로 소원에 대한 설명을 보내면 그 중 10개의 소원을 선정하여 이루어 주는 프로그램이며, 112명의 소원이 접수 되었다. 선정된 소원은 소소한 라디오에서 일부 소개가 되었으며 개별연락을 통해 소원을 이루어 드릴 예정이다.

 

따뜻한 정을 나누소&대화와 함께 따뜻하소는 지역에서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부하고 그 물품들을 키트로 만들어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선물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업체 12곳에서 후원에 동참해주었으며 총 700여개의 물품을 지원해주었고, 지역주민 또한 이번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 풍성한 나눔키트를 제작할 수 있었다. 제작된 키트는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도 함께 담아 일산서구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었다.

 

끝으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 ‘FM대화:소소한 라디오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사연소개와 지역주민 게스트 참여, 소원 소개, 깜짝퀴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지역주민 게스트가 실시간으로 지인들에게 전화를 걸어 스피드 퀴즈를 맞추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었으며,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가지각색의 사연도 소개하는 등 평소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하지 못한 다양한 이야기도 DJ들이 라디오를 통해 전달해주어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날 100여명의 지역주민이 생방송에 함께 해주었으며, 청취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넌센스 퀴즈와 대화퀴즈를 통해 1시간 20분을 재미로 가득 채웠다. ‘FM대화:소소한 라디오는 유튜브-대화TV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