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 및 공공일자리사업 인력 모집

기사입력 2021-03-22 13:0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인력을 모집한다. 시는 다음달 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6만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할 예정으로, 지원 인력은 오는 45일부터 6월 말까지 관내 39개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종 방문신청 등의 업무 지원을 담당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PC활용이 가능한 고양시민이다. 컴퓨터활용능력 등 컴퓨터 관련 자격증 보유자 및 국가유공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고양시청 일자리정책과 이메일(gyhope@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PC활용 능력을 판단하기 위해 현장 접수는 별도로 받지 않는다.

 

또한 시는 지난 18고양 희망-내일 공공일자리사업실무협의회를 개최, 24개 세부 사업 분야에서 총 43명이 참여 가능한 공공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원자 모집에 나선다.

 

고양 희망-내일 공공일자리사업은 취업이 어려운 청년, 경력단절 여성, 신중년들의 전문성을 활용하고 참여자들의 경력을 발전시켜 민간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공공일자리 사업이다.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고양시는 고양시청 및 산하기관에서 추진할 24개 세부사업을 최종 선정했고 도시환경, 교육문화, 건강안전, 보건·방역, 사회적 약자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일자리를 발굴했다.

 

각 사업별 지원 자격 및 요건을 충족하는 고양시민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사업별로 근무 기간에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오는 4월부터 약 7개월 동안 고양시청 및 산하기관 등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관련 공고는 오는 24일부터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