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화전동·일산3동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기사입력 2021-03-22 14:5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화전동행정복지센터와 일산서구 일산3동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새로 설치됐다. 특히 화전동 관할지역(화전동, 향동동, 덕은동) 인구는 2021년 현재 27,300여 명으로, 20195,800여 명에서 약 5배 이상 증가해 화전동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 발급 건수와 창구 대기 시간도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화전동행정복지센터와 일산3동행정복지센터 외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제외한 주민등록 토지·지적·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적 지방세 교육 국세 건강보험 등 90여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24시간으로 토··공휴일에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증명서는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민원실 창구보다 저렴하다.

 

한편,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이재혁)는 올해 초 자전거 거치대로 인해 보행에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자전거 거치대를 설치했다.
 

 

고양시 일산3동은 대표적인 학원밀집지역인 일산3동에 새로운 방식의 자전거 거치대가 설치됐다, 이 지역은 청소년들의 자전거 이용을 위해 부족한 거치대의 추가 설치 요구가 있던 곳이지만, 인근 주민들 및 상가 관계자는 자전거와 보관대로 인해 보행자의 불편이 있으니 자전거 이용을 제한해 달라는 상반되는 의견이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일산서구청 도로시설팀 임상기 팀장은 전문가 자문 및 현장실험 등을 통해 보관대를 보행방향 직각에서 사선형으로 재배치하는 방안과 전철 환풍구 주변 등 통행에 지장이 없는 공간에 보관대를 설치하는 등의 아이디어를 내어 인도통행 폭을 최대한(80) 확보하는 사선형 자전거 거치대 552개 설치로 공간활용과 보행자의 편리함을 도모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