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고양뉴스

고양시, 행주커뮤니티센터 조성 및 능곡시장 일원 상권 활성화용역

기사입력 2021-03-25 15:1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지난 24일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행주산성 주변 무장애 열린관광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해찬송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1년 열린관광 환경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고양시는 행주산성’, ‘행주산성역사공원그리고 곧 행주커뮤니티센터가 될 해찬송학 김전시관 문화체험관3개 거점으로 선정돼 국비 매칭 총 15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협약으로 해찬송학은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고양시는 부지에 행주마을 관광활성화를 위한 행주커뮤니티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는 행주커뮤니티센터는 관광안내, 역사문화체험, 전기셔틀 등 행주온라인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을 공동체의 거점역할을 할 예정이다.

 

무장애 열린관광사업은 행주산성을 중심으로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 동반객 등 누구나 제한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무장애 동선을 갖추고, 행주산성 역사공원, 행주 마을 등으로 관광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마을 주민과 함께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고양시 능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능곡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쇠퇴한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능곡시장 일원 상권 활성화 대행 용역입찰공고를 323일부터 41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용역은 총 사업비 47천만 원 규모로 상인공동체 구축 및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시장특화콘텐츠 개발(능곡시장핵심점포육성, 마을·시장 브랜드 개발) 능곡시장 문화장터 등 시장특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의 과업내용을 담고 있다. 과업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20221130일까지, 19개월간이다.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지원기관(기업체)은 오는 413일 오후 5시까지 입찰 참가신청서,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우편/이메일/팩스 접수 불가) 제안서 평가 선정업체는 개별 통보되며 제안서 평가는 415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입찰에 필요한 서류 양식과 기타 자세한 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공개 입찰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도시재생과(031-8075-3208~9)로 하면 된다.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