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우리아이 아토피·천식 관리할 안심학교 모집

기사입력 2021-03-30 15:3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모집한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에는 초등학교 4개소, 유치원 4개소, 어린이집 10개소, 18개소가 선정됐다.
 

 

선정된 안심학교는 우선 재학 중인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 천식, 비염 등 유병률을 조사한다. 고위험군 학생들의 경우, 알레르기 질환 환아 관리카드로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또한,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 및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문 강사가 찾아가는아토피 힐링 예방교실아토피 완화에 효과가 있은유아숲 체험교실피부 보습제 천식 응급키트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일산동구 보건소 관계자는최근 생활환경의 서구화로 아동의 알레르기 질환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알레르기 질환은 소아기나 청소년기에 적절히 관리되지 않으면 성인 아토피 등 중증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다이번 안심학교를 통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예방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정신질환자의 안정적인 치료를 위해 치료비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은 응급입원, 행정입원, 외래치료(명령)지원, 외래진료, 초기진단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양시는 2019년부터 본 사업을 시행했다.

 

올해는 발병 초기정신질환과 외래치료지원에 대해 기준 중위소득기준 65% 이하 대상자에서 기준 중위소득 80%이하까지 확대했다. 대상자도 질병코드 F20~29(조현병, 분열 및 망상장애)에서 F30~39(기분(정동)장애), F40~48(신경증성, 스트레스 연관 및 신체형 장애), F90~98(소아기 및 청소년기에 주로 발병하는 행동 및 정서장애)까지 대폭 확대, 1인당 36~4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응급 및 행정입원의 경우 소득기준과 관계없이 지원가능하며 입원 시 필요한 검사료, 영상진단료, 신종 감염병 검사비(코로나)도 전액 지원가능 하다. (,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세부 지원기준 확인 필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