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경제뉴스

고양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및 '청년 일생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1-03-31 14:3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기초과정, 심화과정, 찾아가는 아카데미 과정으로 구성된다. 현재 모집중인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경제 조직에 대한 이해, 협동조합의 운영원리 및 설립 절차 등의 내용을 다룬다.
 

 

교육은 322일부터 625일까지 총 7회 과정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이며, 대상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민과 고양시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 및 개인이다.

 

교육 희망자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또는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goyangse.or.kr)에 게시된 안내문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각 회차 일주일 전부터 5(~)동안 모집한다.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추후 모집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 사업 모델 발굴, 사업 계획서 작성, 사업 인허가 등 사회적경제 창업 및 기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이다.

 

또한 찾아가는 아카데미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5인 이상의 고양시민, 공동체, 기업 등이 신청하면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교육이다. 교육은 연중 상시 접수하며 궁금 사항은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960-7876)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서는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청년 일생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발맞춰 시는 청년 일생학교를 더욱 포괄적인 취업·진로 교육프로그램으로 확장·운영하고 있다.
 

 

청년층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자기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클리닉 모의면접 직무분석, 채용동향, 직장매너 등의 과정으로, 집단상담과 개별상담을 병행하여 총 5주간 운영된다.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면접 준비 프로그램도 있는데 AI(인공지능) 면접룸, 장비 제공 AI면접 솔루션 테스트 AI면접 대비 컨설팅이 포함된 ‘AI면접 지원 패키지를 통해 변화된 채용시스템에 대비할 수 있다.

 

올해는 자기 탐색과 긍정마인드 강화 프로그램인 나 알기 학교를 신설했다. 이는 뇌 인지를 기반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이며,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고 긍정 마인드셋을 강화할 수 있다.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데 관심 있는 청년들은 프로젝트 수행형 프로그램인 고양 미네르바 학교에 참여할 수 있다. 문제해결 과정에서 필요한 창의적, 논리적, 비판적 사고를 활용하며 스스로 기획한 프로젝트 활동 기회를 갖는다.

 

청년전담 상담창구를 통해 언제든지 취업·진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사업별 접수기간에 맞춰 신청 또는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71)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