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기관단체

고양시, 화훼·원예 DIY 체험 프로그램 및 실버공공체육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1-04-06 13:5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화훼 체험을 통한 꽃문화 확산을 위해 ‘2021 비대면 화훼·원예 D.I.Y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전국 초··고등학교와 교육기관에서 호응을 얻은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은 올해 10개에서 17개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생화와 보존화(프리저브드)로 구성되며 난이도에 따라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연령대별로 쉽게 체험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카네이션 코사지와 꽃바구니 만들기 등 생화 프로그램과 수국, 모스 등 다양한 보존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5,000~18,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문과 제작영상도 함께 제공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체육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실버계층의 운동부족현상을 해소시키기 위해 실버공공체육시설(게이트볼장)에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실버공공체육교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실내체육수업을 대체하는 일환으로 실버계층종목인 게이트볼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스트레칭 동작 및 근력강화운동으로 게이트볼에 맞는 맞춤형 유연성 및 근력운동으로 수업을 전개 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철저히 준수하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소는 게이트볼장을 선정하여 운영되며,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운동을 원하시는 분은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점진적으로 신청을 받아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월별 장소변경과 날씨로 인한 운영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