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2 16:59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및 버스·택시 승강장 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21-04-07 15:2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는 미세먼지의 주범인 경유차 배출가스를 줄이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12(매월 첫 번째 화요일 실시, 우천시 미실시)까지 경유 자동차를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한다.
 

 

매월 이루어지고 있는 이 점검에서는 운행 차 배출 기준의 연도별 허용기준을 근거로 매연측정기를 사용해 경유 사용 자동차에 대한 매연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매연 검사는 1분 이하로 짧게 측정할 수 있으며 검사비는 무료다.

 

매연 기준을 넘더라도 행정처분은 내리지 않으며, 해당 차량에 차량정비 및 배출가스 저감 장치의 사용을 권하고 있다.

 

한편, 고양시 일산동구)는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버스 및 택시 승강장 598개소에 대해 이달 12일부터 30일까지 특별 대청소를 실시한다.

 

구는 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형 물차, 고압 물세척기 등을 이용해 승강장 구조물(지붕, 기둥, 유리)에 쌓여있는 찌든 때를 제거하고 불법광고물, 스티커 제거 등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중앙로 버스 승강장은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고, 교통량도 많은 구간으로 이번에 진행하는 특별 세척은 늦은 밤 11시 이후부터 새벽 4시경까지 작업을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최민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